나주시,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릴레이 응원 동참

전라 / 메이저뉴스 / 2025-10-01 14:10:20
윤병태 나주시장 참여…홍문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지명
▲ 윤병태 나주시장,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기원 릴레이 응원 챌린지 동참.

[메이저뉴스]전라남도 나주시는 1일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박람회에 대한 전국적 관심과 참여 확산을 위해 추진된 것으로 윤병태 나주시장은 동신대학교 이주희 총장의 지목을 받아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차기 주자로 홍문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을 지명했다.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는 10월 1일부터 26일까지 목포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열리며 남도 미식의 세계화, 산업 경쟁력 강화, 국내외 교류 확대를 목표로 진행된다.

나주시는 박람회에 참가해 남도 대표 맛집 1개소, K-FOOD 산업관 8개소, 주제관 1개소, 미식문화관 내 음식명인관과 시군 홍보관을 운영하며 향토 음식 계승과 산업화, 미식 관광지, 특산품 등을 홍보·전시한다.

또한 전 기간에 관람객을 대상으로 나주 대표 먹거리 시식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남도의 맛과 식문화를 국내외에 알리는 동시에 ‘2026년 나주방문의 해’를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중요한 행사”라며 “박람회 기간 중 열리는 영산강축제, MBN 전국 나주 마라톤대회, 국제농업박람회 등 10월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나주의 미식과 관광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