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해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
[메이저뉴스]김해시는 11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4개 특성화고(김해건설공업고·김해생명과학고·김해한일여고·진영제일고) 학생들과 청년, 그리고 중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해 진로와 취업을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25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의생명·미래자동차 분야 맞춤형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관내 기업과 특성화고 학생 만남의 장을 마련해 취업으로 이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김해 전략산업인 의생명·미래전기차 기업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치과용 임플란트 제조기업인 △에이덴(주) △(주)이모티브 △케이엠지 △(주)네오테크 △신세기메디텍(주) △(주)바이오액츠 △선선안개기술 △(주)비엔테크 등 의생명 기업 8개사, 지역 대표 자동차 부품업체인 △㈜파워텍코리아 △(주)엠씨니 △부국정공(주) △(주)디에스피 △(주)바이저 △(주)폴리테크 등 미래자동차 기업 6개사 총 14개 기업이 현장 채용과 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취업 준비와 진로 탐색을 돕는 체험부스와 홍보부스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취업타로, 로봇드로잉, 드론체험 등 8개 체험부스와 관내 특성화고 4개교(△김해건설고 △김해생명과학고 △김해한일여고 △진영제일고)와 경남도교육청, 대학, 경남로봇재단 등 14개 유관기관 홍보부스가 활기를 더했다.
무대행사도 눈길을 끌었다. 김해대학교에서 마련한 ‘뷰티케어 잡스타일’과 ‘면접코칭 특강’이 진행돼 취업 면접을 기다리는 동안 학생들이 자기 관리와 면접을 준비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의 기회를, 기업에는 우수 인재 발굴의 장을 제공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할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