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문화예술형 청렴 행사 |
[메이저뉴스]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 딱딱한 형식을 벗어던지고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이색적인 청렴 소통의 장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2일 오전 10시 30분, 청사 3층 대회의실 개관식을 갖고 이를 기념하여 전 직원과 내빈이 함께하는 '문화예술형 청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시설 개관을 넘어, 새롭게 마련된 소통 공간에 조직의 핵심 가치인 '청렴'을 불어넣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특히 기존의 주입식 강의에서 탈피, 샌드아트와 판소리 등 감성적인 문화 컨텐츠를 접목해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청렴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는 테이프 커팅식 등 개관 기념식에 이어 ▲모래로 그려낸 청렴 이야기(샌드아트) ▲재미와 교훈을 담은 '청렴 신별주부전(판소리)‘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빛과 모래가 만들어내는 샌드아트의 서사적 감동과, 고전을 현대적 청렴 감각으로 재해석한 판소리 공연에 큰 호응을 보였다. 한 참석자는 “지루할 수 있는 청렴 교육이 예술 공연과 만나니 메시지가 훨씬 쉽고 깊이 있게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번 행사는 대회의실 개관식과 청렴 교육을 통합한 '원스톱(One-stop)'방식으로 진행되어 행정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조직의 청렴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이번 행사는 새로운 공간의 탄생을 축하하며 청렴이라는 무형의 가치를 공유한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안양과천 교육행정 구현을 위해 구성원들이 즐겁게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 시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