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산하 공공도서관 6곳, 2026년 1학기 늘봄형 도서관학교 수강생 모집

교육 / 최동환 기자 / 2026-02-02 14:20:14
▲ , 2026년 1학기 늘봄형 도서관학교 수강생 모집

[메이저뉴스]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을 비롯한 대구시교육청 산하 6개 공공도서관은 도서관별 특화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방과후를 든든하게 책임질 ‘2026년 1학기 늘봄형 도서관학교’ 수강생을 2월 중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수강료와 재료비, 간식비까지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3월부터 7월까지 문해력, 인공지능(AI), 예술 등 각 도서관의 자원을 활용해 학교와는 차별화된 깊이 있는 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은 초등 3~4학년 하교 직후인 오후 2시 50분부터 요일별 맞춤형 강좌를 연다.

음악·공예·연극 등 감성을 깨우는 창의 체험 활동은 물론, 교과연계 과학실험과 자기주도 독서 및 영어 수업 등 기초 학습 역량을 다지는 시간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각 도서관의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은 역사 체험과 마음을 돌보는 독서테라피를, 서부도서관은 생성형 AI 창작 수업과 신체 놀이를 진행한다.

수성도서관은 베이킹과 영어 뮤지컬을, 북부도서관은 올바른 디지털 기기 활용법과 영어 그림책 수업을 마련했으며, 삼국유사군위도서관은 수요일 방과후와 토요일 오전을 활용해 논술 및 영어 놀이 수업을 운영한다.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김칠구 관장은 “아이들의 흥미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유익한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수강 신청은 2월 중 각 도서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기관별 모집 일정을 사전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