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벼 병해충 공동방제 농작업 대행료 지원사업 신청 접수

경상 / 메이저뉴스 / 2026-01-13 14:25:19
2026년 2월 4일(수)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
▲ 고성군, 2026년 벼 병해충 공동방제 농작업 대행료 지원사업 신청 접수

[메이저뉴스]고성군은 벼 병해충 집중관리로 고품질 쌀 안정생산 체계 구축을 도모하고자 사업비 12억 원을 투입하여 벼 재배 필지 4,060ha 대상으로 병해충 공동방제 농작업 대행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벼 병해충 공동방제 농작업 대행료 지원사업은 마을·들녘 단위 10ha내외의 구획화된 벼 재배단지를 대상으로 농약살포 무인헬기, 드론, 광역방제기, 붐스프레이어 등을 활용한 방제작업 대행료를 연 최대 3회까지 전액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고성군 내 주소 및 농지를 두고 있는 농업인으로서 사업 신청 자격, 구비서류 등을 충분히 검토하여 2026년 2월 4일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사업대상자 선정은 공정한 농업 지원사업 지침 및 절차에 따라 농정심의회를 거쳐 2월 말 최종적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박태수 농업기술과장은 “이상기온 대비 벼 병해충 적기 공동방제를 통해 효율적 방제가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자격요건을 갖춘 농업인께서는 기간 내에 필히 신청할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덧붙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농업환경담당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