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5 청년 리더십 워크숍 · 청년 포럼 개최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11-10 14:25:14
AI시대 경쟁력에서 지역 청년의 도전까지, 함께 성장하는 하루!
▲ 2025 청년 리더십 워크숍 · 청년 포럼

[메이저뉴스]영천시는 오는 22일 오후 12시 30분부터 별무리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5 영천시 청년 리더십 워크숍 · 리:로컬(RE:LOCAL) in 영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 속에서 청년들이 자기 주도적 리더십과 미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AI시대의 실질적 경쟁력과 내면 회복을 동시에 다루는 이색 강연으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유튜버이자 AI전문 강연자로 활동 중인 김연지 기자가 ‘AI와 경쟁해야 하는 평범한 이들을 위한 안내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김 기자는 실제 사례와 경험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시대에 청년이 준비해야 할 실질적 전략과 성장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슈퍼스타K 출신 가수 장재인이 ‘꿈이 있기에 회복된다’를 주제로 힐링 북 콘서트를 진행한다.

장재인은 음악과 함께 진솔한 이야기로 청년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전하며, 스스로의 꿈을 되찾는 감동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사전 신청 및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사전 신청자 선착순 50명에게는 음료 교환권이 제공되며, 참여 신청은 포스터 내 QR코드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날 같은 공간에서 영천청년센터·청년창업지원센터가 공동 기획한 ‘리:로컬(RE:LOCAL) in 영천 포럼’이 함께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니트 청년을 비롯한 영천 청년들이 지역 정착 방안에 대해 함께 알아가고 지속 가능한 청년 정책과 청년 창업 아이템을 구체화하기 위한 자리로, 참여형 토크와 힐링 프로그램, 네트워킹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포럼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영천청년센터와 청년창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의 자기 성장과 지역 정착 가능성을 함께 탐색하며, 영천이 청년의 열정과 교류로 가득한 하루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를 준비하는 영천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