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26 병오면 새해 첫 부부 나눔리더 탄생

교육 / 한송희 기자 / 2026-01-29 14:25:19
시그너스 박종기 대표, 세종이도 이주현 대표 나눔리더 가입
▲ 박종기 시그너스 푸드트럭 대표(우측)와 이주현 세종이도 푸드트럭 대표가 2026년 병오년 첫 나눔리더에 가입했다.

[메이저뉴스]2026년 병오년 새해 세종시에서 부부 나눔리더가 탄생하여 눈길을 끌었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8일 11시 세종시 보람동 세종모금회 전달식장에서 박종기 시그너스푸드트럭 대표, 이주현 세종이도푸드트럭대표, 이희정 세종모금회 사무처장, 김은영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부 나눔리더 가입식을 진행했다.

박종기 대표와 이주현 대표는 매월 정기기부 나눔을 참여하여 년 100만원의 성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박종기 시그너스 대표는 세종시 착한가게 800호, 이주현 세종이도 대표는 착한가게 824호에 가입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같은 업종의 푸드트럭 6개소와 마음을 합쳐서 전 조합원이 정기기부에 참여하는 세종 기부푸드트럭협종조합을 설립, 현재 8개소 착한푸드트럭 조합원이 활동하고 있다.

특히 박종기 시그너스 대표의 스승이자, 아버지는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에 위치한 영평사 환성스님으로 세종시 고액기부자 모임 아너 소사이어티 22호 회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박종기 시그너스 대표는 “갈 곳 없는 어린형제를 거둬주신 양아버지 환성스님의 나눔을 본받아서 주변에 베푸는 삶을 살기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러한 나눔활동을 함께 해주는 아내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주현 세종이도 대표는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푸드트럭을 끌고 전국을 다니면서도 항상 행복한 마음이든다”며 “지역과 상생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사랑의열매와 함께해서 항상 행복하다”고 말했다.

이희정 세종모금회 사무처장은 “아버지 환성스님이 세종 아너 회원이라 많은 영향을 받아서 우리 박종기 대표님 부부도 착한가게, 나눔리더 등 나눔실천에 앞장을 서고 계셔서 감사를 드린다”며 “사업이 번창하시는 만큼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