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 1회 청도 중학생 질문·탐구 궁금한마당 개최 |
[메이저뉴스]청도교육지원청 오홍현 교육장은 지난 11월 26일 청도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제 1회 청도 중학생 질문·탐구 궁금한마당’ 지역 예선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관내 모든 중학교가 참여해, 3학년 학생 3~4명과 지도교사 1명이 한 팀을 이룬 총 6개 팀이 사제동행 형태로 참가했다.
‘궁금한마당’은 경북형 질문탐구 수업의 확산을 위해 지난해 시작된 행사로 작년에는 경상북도교육청 주관의 권역별 예선으로 운영 됐으나 올해는 지역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전환해 학생들의 참여도를 더욱 높였다.
학생들은 팀별로 받은 독서 지문에서 핵심어를 도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질문을 생성한 뒤 조별 토의·토론과 탐색 활동을 통해 답을 찾았다.
이후 발표 자료를 제작해 발표하고 청중 학생들이 패들렛을 통해 올린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을 행사가 진행됐다.
순위를 가리는 경쟁이 아닌 축제형 행사로 구성되어, 모든 팀이 서로 응원하며 협력했고 활동 후 6개 팀 모두에게 상이 수여됐다.
심사위원단은 추후 협의를 거쳐 본선대회에 진출할 1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 다른 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소통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번 대회를 통해 관내 3학년 학생들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며 질문을 나눌 수 있어 새로운 경험이었다. 또한 모두 함께 상을 받아 더욱 기분이 좋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청도교육지원청 오홍현 교육장은 “ 시대 변화에 맞는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제공해 학생들의 성장을 돕고, 수업에 대한 성찰과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