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800만 관람객 기념‘올클리어 챌린지’ 이벤트 운영 |
[메이저뉴스]국립대구과학관은 800만 관람객 달성을 기념하여 오는 11월 8일부터 ‘올클리어 챌린지’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립대구과학관을 방문한 초·중·고등학생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상설전시관 1~4관, 꿈나무과학관 모빌리티움, 천체투영관, 4D영상관, 특별전시관 등 과학관 전 구역을 관람하며 스탬프를 모두 완성하면 기념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시관을 단순 관람하는 공간이 아닌 ‘과학 체험과 탐험의 장’으로 인식시키고, 학생들에게 과학적 호기심과 탐구심을 자극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국립대구과학관 상설전시관의 주요 콘텐츠와 신규 영상물, 천체투영관의 우주 콘텐츠 등을 연계해 과학의 원리를 직접 체험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8일부터 선물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관람객은 매표 시 받은 스탬프 종이에 전시관별 스탬프를 모두 찍은 후 1층 종합안내데스크에서 인증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국립대구과학관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800만 축하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과학관 인스타그램 채널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뒤 과거 과학관 방문 사진과 최근 같은 장소에서 촬영한 사진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국립대구과학관 관계자는 “이번 ‘올클리어 챌린지’는 800만 관람객 돌파를 기념하는 동시에, 과학관 전시 전반을 하나의 탐험코스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참여형 프로그램”이라며 “관람객들이 과학의 즐거움을 체험하며 국립대구과학관의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대구과학관은 향후에도 시민과 함께하는 기념 프로그램과 과학문화 확산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