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2 청주시 아동‧청소년 정책 제안 한마당 개최 |
[메이저뉴스]청주시는 지난 22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2022 청주시 아동·청소년 정책 제안 한마당’ 본선대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대회는 아동과 청소년이 지역사회 문제를 찾아 직접 해결방안과 정책을 제안하는 대회로 아동과 청소년의 참여권을 확대하고 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한 아동들은 아동친화도 6개 영역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주거환경 영역과 자유주제 중 1가지를 선택해 제안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아동청소년들은 안전! 복대단이 지켜줄게! 전지적 어린이 시점, 다 같이 산다! 청주페이 청소년 인센티브 지급 확대, 청소년 활동 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어린이 통학버스 안심 승하차 존 설치, 청소년 문화공간 조성과 기존시설 개선방안을 제안했다.
시는 총 9개팀의 정책제안서를 접수해 6개 팀을 최종 선발했으며, 본선 대회 발표 결과 대상은 ‘전지적 어린이 시점, 다 같이 산다!’란 주제로 정책제안을 한 ‘꿈송이 어린이 특공대’팀이 수상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오늘 제안된 창의적이고 우수한 정책들을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며 “아동과 청소년 여러분이 앞으로도 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좋은 의견과 아이디어를 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