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원불교 남양주교당, 오남읍 취약계층 위해 따뜻한 나눔 실천 |
[메이저뉴스]남양주시는 27일 원불교 남양주교당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마련한 후원품을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겨울철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행사에는 오남읍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을 비롯해 이홍진 남양주교당 교무와 교도들이 함께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원불교 남양주교당은 어르신과 어린이가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120만 원 상당의 즉석국 300개를 후원했으며, 전달된 물품은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에 배부될 예정이다.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나눔을 계기로 민간 자원의 발굴과 연계를 강화하고, 종교·민간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 생활지원 △긴급복지 연계 △지역 중심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홍진 교무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은 원불교가 꾸준히 실천해 온 가치”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의 일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최현숙 위원장은 “원불교 남양주교당의 따뜻한 자비 실천은 어려운 이웃에게 큰 위로가 된다”며 “전달된 후원품은 필요한 가정에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석태 오남읍장은 “원불교 남양주교당의 꾸준한 나눔 실천은 지역 사회에 작은 울림이 된다”며 “읍과 협의체는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복지체계를 통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