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의회,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의정 신뢰도 한 단계 도약

충청 / 메이저뉴스 / 2025-12-23 15:20:28
▲ 옥천군의회,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메이저뉴스]옥천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25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지난해 3등급에서 개선된 결과로, 지속적인 자정 노력과 제도 개선이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이번 평가는 의정활동과 의회운영 전반에 대한 청렴 체감 수준과 청렴 정책 추진 노력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옥천군의회는 전반적인 항목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이뤄냈다.

특히 공정한 의정활동과 투명한 의회운영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면서 청렴도가 눈에 띄게 향상됐다.

의정활동 과정에서의 알선·청탁 배제, 부당한 요구와 갑질 행위 개선, 사적 이해관계로부터의 거리 유지 등 주요 항목에서 고른 개선이 나타났으며, 의회운영 분야에서도 예산 집행의 책임성과 조직 운영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평가에 반영됐다.

그동안 옥천군의회는 이해충돌 방지제도 정비, 고위직 청렴교육 강화, 부패 취약 분야 점검 등 실효성 있는 청렴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러한 노력이 형식에 그치지 않고 실제 의정활동 전반에 정착되면서 이번 등급 상승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추복성 의장은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은 옥천군의회가 스스로를 돌아보며 꾸준히 개선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렴과 책임을 의정활동의 최우선 가치로 삼아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