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자원봉사센터, 한화파워시스템 가족봉사단과 고성군 취약계층 지원위한 DIY 공기청정기 ‘에코큐브’ 제작 활동 펼쳐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11-24 15:25:17


[메이저뉴스]고성군 자원봉사센터는 11월 22일,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분관 모두의강당에서 한화파워시스템 임직원 가족봉사단과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손수제작(DIY) 공기청정기 ‘에코큐브’ 제작 및 나눔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에코큐브’는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와 경상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진하고, 한화파워시스템 임직원의 재능기부로 설계·제작에 참여한 친환경 DIY 공기청정기이다.

이날 활동에는 한화파워시스템 임직원 가족봉사단, 경남 대학생봉사단,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고성군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가족봉사단이 직접 제작한 에코큐브는 취약계층 아동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들은 DIY 도마 제작 활동과 함께 독수리생태학습관에서 독수리 먹이주기, 생태체험, 관찰 프로그램에도 참여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활동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가족과 함께 직접 조립한 에코큐브가 필요한 아동 가정에 전달된다고 생각하니 더욱 보람을 느낀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영랑 주민생활과장은 “정성스럽게 제작한 공기청정기와 도마가 취약계층 세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지역이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부터 시작된 ‘에코큐브 나눔사업’은 환경문제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추진된 친환경 공기청정기 제작 봉사활동으로, 기업 임직원과 가족봉사단이 함께 참여해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