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초등학교 입학 준비 100일” 수원교육지원청, 예비 초등 보호자 연수 개최

교육 / 최동환 기자 / 2025-11-19 15:50:14
초등학교 교육 변화와 가정 내 지원 방법 안내…유·초 이음교육 강화
▲ 수원교육지원청, 예비 초등 보호자 연수 개최

[메이저뉴스]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11월 19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유치원 보호자를 대상으로 ‘우리 아이 초등학교 입학 준비 100일’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2025 수원유아교육 기본계획’의 핵심 사업인 유·초 이음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입학을 100일 앞두고 보호자들이 궁금해하는 ‘요즘 초등학교의 변화’, ‘가정에서의 지원 방법’ 등에 대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단순 강의 방식을 벗어나 사례 나눔, 토론, 질의응답 중심으로 구성해 보호자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연수 강사로는 경희사이버대학교 김택수 교수가 나선다. 김 교수는 초등교사 경력과 유·초 이음교육 저서 집필 등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유치원–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연속성 이해 ▲초등학교 생활 적응을 위한 가정 내 지원 방법 ▲보호자의 역할과 자녀와의 긍정적 상호작용 ▲발달 단계에 맞는 생활 습관 형성 지도 ▲질의응답을 통한 개별 상담 등 폭넓은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또한 연수 종료 후 보호자에게는 가정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놀이꾸러미가 제공되어 자녀와 함께 초등학교 생활을 자연스럽게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가정–유치원–초등학교가 함께 아이의 첫 학교생활을 준비하는 따뜻한 교육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보호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는 아이의 안정적인 적응과 성장을 이끄는 중요한 힘”이라고 강조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