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행정과, 시민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봉사활동 추진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11-17 16:00:55
취약계층 세대 방문, 세대 청소 및 주거 개선 봉사활동 추진
▲ 통영시 행정과, 시민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봉사활동

[메이저뉴스]통영시 행정과는 지난 16일 다가오는 동절기를 앞두고 도산면에 위치한 한 취약계층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이웃사랑 봉사활동은 진행했다.

대상 가정은 거동이 불편한 독거 어르신 세대로, 오랜 기간 쌓인 생활 쓰레기와 위생 문제로 건강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이날 통영시 행정과 직원들은 거실, 주방, 화장실 등 주택 내부 곳곳을 꼼꼼하게 청소하고 각종 폐기물을 분리ㆍ수거하는 등 대대적인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펼쳤으며, 비위생적이던 주택 안팎이 쾌적하고 안락한 보금자리로 말끔히 탈바꿈했다.

새롭게 정리된 집을 둘러본 어르신은 “평소 몸이 불편해 청소할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직접 찾아와 청소도 해주시고 안부도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라고 거듭 고마움을 표했다.

박행오 행정과장은 주말임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을 격려하며, “통영시의 이웃사랑 봉사활동은 공직자가 솔선해 이웃의 어려움에 귀 기울이고 손 내미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이러한 활동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 37개 전 부서는 부서마다 특성과 지역사회의 필요에 맞춰 다양한 이웃사랑 봉사활동을 활발히 추진하며, 시민과 함께 동행하는 시정 실현을 위한 나눔의 온기를 확산하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