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와 여가를 한번에, 청주시 ‘상당보건소 건강더하기’행사 진행

충청 / 메이저뉴스 / 2023-09-17 16:10:12
9개 분야의 다채로운 사업으로 찾아가는 통합보건서비스 제공
▲ 의료와 여가를 한번에, 청주시 ‘상당보건소 건강더하기’행사 진행

[메이저뉴스]청주시 상당보건소는 16일 미원면 운교보건진료소 인근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통합보건서비스인 ‘건강더하기’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의료와 여가혜택이 부족한 농촌지역 마을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운교보건진료소에는 상당보건소를 비롯해 청주시의사회, 청주시한의사회, 청주시치과의사회, 청주시약사회, 청주시안경사회, 청주시자원봉사센터가 함께 참여했다.

보건소의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장기기증희망등록 등 사업안내 및 홍보를 포함해 청주시의사회 건강상담, 청주시한의사회 한방침술, 청주시치과의사회 구강검진, 청주시약사회 복약지도, 청주시안경사회 안경관리, 청주시자원봉사센터 네일아트와 아로마테라피, 이미용 등 주민의 수요도가 높은 9개 분야의 의료와 여가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유관기관과의 건강인프라 구축으로 의료와 여가를 결합한 찾아가는 통합보건서비스가 첫 발을 내디뎠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만족도가 높은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더하기’ 행사는 올해 상당구 미원면을 시작으로 서원구·흥덕구·청원구에서 각 1회씩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기관과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내년부터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