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6년 광명시 환경교육 홍포서포터즈 '에코소리통 3기' 모집 안내문. |
[메이저뉴스]광명시가 오는 16일까지 시민의 시각에서 지역 환경교육 현안을 생생하게 전달할 홍보 서포터즈 ‘에코소리통 3기’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환경교육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온라인 콘텐츠를 통한 소통 창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모집 인원은 총 7명으로, 환경교육과 지역 홍보에 관심이 있고 분기별 1회 이상 오프라인 모임 참석이 가능한 광명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약 11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 내용은 ▲월별 환경 기념일 및 지역 환경 행사 카드뉴스 제작 ▲계절별(3, 6, 9, 12월) 환경 뉴스레터 기획 및 제작 등이다.
광명시는 서포터즈의 원활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활동 기간 중 디자인 툴 ‘캔바(Canva)’ 유료 버전 계정을 지원한다.
또한 캔바 활용법과 환경·디자인 결합 콘텐츠 제작법 등 전문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며, 매월 소정의 원고료 지급과 활동 종료 후 위촉장 및 활동 증명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1월 16일까지 광명시청 홈페이지(gm.go.kr) 또는 블로그에 게시된 포스터의 큐알(QR)코드를 통해 접수하거나,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서와 활동 경력을 종합 검토해 오는 20일 최종 선발자에게 개별 문자로 안내할 계획이다.
권은애 환경관리과장은 “에코소리통은 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광명의 환경 가치를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콘텐츠 제작 역량을 키우고 환경 보호에 목소리를 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