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ICT 기반 보건소 만성질환관리 서비스 우수사례 발표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12-26 16:15:35
사업장 연계 모바일 헬스케어 운영사례, 타 시군 모범사례로 공유
▲ 김천시, ICT 기반 보건소 만성질환관리 서비스 우수사례 발표

[메이저뉴스] 김천시는 지난 12월 11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최한 ‘정보통신기술(ICT)기반 보건소 만성질환관리 서비스 연구 포럼’에 참석해 사업장 연계 모바일 헬스케어 운영사례를 우수사례로 발표했다.

이번 포럼은 ‘디지털 전환 시대, 만성질환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보건소의 역할’을 주제로, ICT 기반 만성질환관리 서비스의 연구 방향과 현장 운영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천시는 보건소와 사업장이 협력해 직장인을 대상으로 비대면 건강관리를 효과적으로 운영한 사례를 소개하며, 타 시군이 참고할 수 있는 실질적인 운영 모델을 제시했다.

김천시가 발표한 사례는 근무 여건상 정기적인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한국도로공사 근로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앱과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건강관리와 비대면 상담을 병행한 것으로, 이를 통해 직장인 대상 만성질환관리 서비스의 접근성과 실효성을 동시에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당 사례는 현장 적용 가능성이 높고 공공성과 효율성을 함께 확보한 점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포럼 참석자들과 타 지방자치단체에 공유됐다.

손중일 건강증진과장은 “김천시의 ICT 기반 만성질환관리 서비스 운영 경험이 타 시군에서도 활용 가능한 모범사례로 소개되어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보건소와 지역 사업장이 협력하는 건강관리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