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 개최

강원 / 메이저뉴스 / 2025-12-11 16:20:21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우수사례 공유 및 우수기관 시상
▲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

[메이저뉴스]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특별자치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센터장 권재우, 강원대학교병원 알레르기내과 교수)는 12월 11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2025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센터, 시군 보건소, 안심학교(어린이집 포함) 등이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계기관에서 약 80명이 참석했다.

성과대회에서는 올해 예방관리사업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기관과 유공자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우수기관에는 홍천군보건소, 홍천군 희망어린이집, 철원군 공립새롬하나어린이집이 선정되어 도지사 표창이 수여됐으며, 이 밖에도 우수 보건소·안심학교 등 총 18개 기관 및 유공자에게 센터장상이 수여됐다.

또한 센터에서 주관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그림·영상 공모전' 수상작(9점)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루어져, 참여 학교·유치원·어린이집 관계자들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공모전 수상작은 강원특별자치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명옥 강원특별자치도 보건식품안전과장은 “앞으로도 도민 누구나 알레르기 걱정 없이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예방관리사업 지원을 지속하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