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여중 역도부, 전국대회서 다수 메달 획득

스포츠 / 메이저뉴스 / 2025-12-24 16:20:03
2025 한국중고역도연맹 회장기대회서 금·은·동메달 쾌거
▲ 고성군 여중 역도부, 전국대회서 다수 메달 획득

[메이저뉴스]고성군은 고성여자중학교 역도부가 ‘2025년 한국중고역도연맹회장기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12월 12일부터 18일까지 충청남도 서천군 국민체육관에서 개최됐으며, 한국중고역도연맹이 주최하고 충청남도역도연맹과 서천군이 주관한 전국 규모의 대회로, 중·고등학교 역도 유망주들이 대거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고성여자중학교 역도부에서는 △이정은 선수(2학년)가 –45kg급에 출전해 금메달 2개와 은메달 1개를 획득 △김도희 선수(1학년)가 –49급에서 동메달 3개를 획득했다.

이은영 감독은(고성여자중학교 역도부) “선수들이 매 훈련마다 목표를 세우고 성실히 임해 온 결과가 좋은 성적으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충실한 훈련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성수 스포츠산업과장은 “전국 규모의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고성여중학교 선수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라며, “고성군은 역도 연습장 조성 등 역도 인프라 확충에 힘써왔으며, 앞으로도 각종 역도 대회 유치를 통해 지역 체육 발전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두 선수는 2025년 제11회 한국중고역도선수권대회에서 △이정은 선수는 금메달 2개와 은메달 1개를 △김도희 선수는 은메달 3개를 각각 획득한 바가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