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광양시 산업‧고용 포럼’ 성황리 마무리

광양 / 메이저뉴스 / 2025-12-03 16:25:12
시민‧전문가 한자리에 모여 지역 산업 전환 전략과 지속가능한 일자리 해법 모색
▲ ‘2025 광양시 산업‧고용 포럼’

[메이저뉴스]가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2025 광양시 산업‧고용 포럼’은 지역 산업 구조 변화로 인한 고용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일자리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위기를 기회로: 광양의 미래를 그리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시민, 지역 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산업 분야 발표에서는 전남테크노파크 김명수 주력산업본부장이 ‘철강산업의 위기대응과 신산업 리디자인’을 주제로 철강산업의 최근 동향과 위기 대응 전략을 공유하고 신산업 발전 방향을 제시해 호응을 얻었다.

이어 고용 분야에서는 지방사회연구원 주무현 원장이 ‘포스트 철강시대, 광양시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생태계 모색’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그는 광양시 노동시장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산업 구조 변화에 대응한 여성일자리 확대 등 주요 고용 정책 방향을 제안했다.

질의응답에서는 산업 전환 전략과 고용 확대 방안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실질적 논의가 활발히 이어졌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이번 포럼은 산업‧고용 환경 변화 속에서 광양의 새로운 성장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산업 구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지속가능한 도시 경쟁력을 갖추고, 시민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