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고 즐기며 함께하는 '제2회 계룡시 평생학습 한마당' 성료

충청 / 메이저뉴스 / 2025-10-19 16:25:59
온 가족이 함께 배우고 나누는 평생학습도시 계룡 구현
▲ 2025년 제2회 계룡시 평생학습 한마당 시장님축사 모습이다

[메이저뉴스]계룡시는 18일 계룡시 새터산 근린공원에서 열린 '제2회 계룡시 평생학습 한마당'을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와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는 ‘배울계룡, 즐길계룡, 함께할계룡’을 주제로, 지역 평생학습 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시민 중심의 학습공동체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평생학습 한마당은 ▲배울마당(학습성과 전시 및 체험부스), ▲즐길마당(동아리 공연 및 시민참여이벤트) ▲함께할마당(학습나래 홍보 및 학습기지 체험) 등으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배움과 즐거움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학습 축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특히 한국무용, 수화 공연, 악기 연주 등 총 9개 동아리의 공연이 진행돼 현장을 찾은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와 함께 드론 조종 체험, 테이핑 체험, 장애인 학습자 시화 전시, 학습기지 홍보 부스 등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마련돼 평생학습의 다채로운 면모를 선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만한 체험 프로그램이 많아 가족 단위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이런 행사가 지속적으로 개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응우 계룡시장은 “평생학습을 통해 시민이 배움을 즐기고 함께 나누며 성장함을 체험하는 소중한 자리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일상 속에서 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평생학습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