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청주시청 |
[메이저뉴스]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인의 경영 역량과 리더십을 강화하고 국제화·세계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 농업 CEO를 육성하기 위해 ‘2026년도 전문농업인 최고경영자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11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청주시에 주민등록상 거주하고 있는 농업인 가운데 △3년 이상 영농에 종사한 자 △농업인대학 수료자 △최근 3년간 영농교육 100시간 이상 이수자 등이 지원할 수 있다.
단, 최근 3년 이내 동일한 최고경영자 과정을 이수한 자는 지원할 수 없다.(다른 과정은 허용)
청주시 전문농업인 최고경영자 과정 모집 인원은 도내 50명 중 13명이며 스마트첨단농업, 농식품가공, 농업창업 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비는 1인당 330만원으로 이 가운데 교육생 자부담은 50만원이며, 나머지 280만원은 시비와 도비로 지원된다.
응시원서는 청주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 및 읍면동 농업인상담소를 통해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 등을 지참해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문농업인 최고경영자 과정은 농업인들이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전문성과 경영 능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교육 기회”라며 “역량 있는 많은 농업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고경영자 전문농업인과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