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기초학력지원센터 학습코칭단 소모임 활동 실시

교육 / 최동환 기자 / 2025-10-20 16:30:35
학생 맞춤형 코칭 사례와 방법을 나누어요
▲ 영천기초학력지원센터 학습코칭단 소모임 활동 실시

[메이저뉴스]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 기초학력지원센터는 10월 20일 관내 한 카페에서 학습코칭단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학생 맞춤형 학습코칭 사례 공유 및 연구 소모임’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소모임은 학습코칭단의 현장 적용 능력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학생의 학습 수준과 정서적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코칭 사례와 효과적인 지도 방법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코칭 경력이 풍부한 코칭단은 학생들과의 정서적 교류와 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를 생생하게 공유했으며, 저경력 코칭단은 선배들의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경청하며 수업 개선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등 세대 간 전문성 나눔의 장이 펼쳐졌다.

또한, 영천기초학력지원센터 기초학력전담교사는 수세기와 기초 연산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수학 교구 **‘레켄렉(수구슬판)’**을 소개하고, 다양한 수업 적용 사례를 시연했다. 참석자들은 교구의 직관적 구조와 학습 흥미 유발 효과에 큰 관심을 보이며, 향후 학생 수준에 맞는 학습 지원 방안에 대해 활발히 의견을 나누었다.

소모임에 참여한 이○○ 학습코칭단은 “매월 1회 진행되는 소모임을 통해 학생 중심의 코칭 방법을 배우고,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연수가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광일 센터장은 “기초학력 지원은 단순한 학습 지도가 아니라 아이 한 명 한 명의 성장 이야기를 함께 만들어가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학습코칭단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학생 맞춤형 지원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