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다 함께 만드는 무장애 영도’ 비전 선포식 개최 공공-학계-민간이 함께 만드는 지역복지 새 이정표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12-05 16:40:24
▲ 영도구, ‘다 함께 만드는 무장애 영도’ 비전 선포식 개최 공공-학계-민간이 함께 만드는 지역복지 새 이정표

[메이저뉴스]영도구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2월 4일 영도구청 대강당에서 영도구, 고신대학교와 함께 ‘다 함께 만드는 무장애 영도’ 비전선포식을 열고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살아갈 수 있는 지역 환경 조성에 대한 의지를 공식화했다.

이날 행사에는 내외빈을 비롯해 복지관 이용인과 보호자, 후원자·봉사자 등 350여 명이 참석해 무장애 도시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의 힘을 하나로 모았다.

무장애 도시 영도 비전은 물리적 장벽을 제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심리·정서적 장벽까지 해소해 모든 구민이 동등하게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영도구 관계자는“무장애 도시 구축은 영도의 미래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과제”라며 “민·관·학이 긴밀히 협력해 누구나 차별 없이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는 도시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정기 고신대학교 총장은 “무장애 도시를 만드는 일은 단순한 복지 차원을 넘어 지역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는 일”이라며 “고신대학교도 학문적·지역적 역량을 모아 영도가 사람 중심 도시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기영 영도구장애인복지관장은 “공공·학계·민간이 뜻을 모은 이번 비전은 영도가 나아갈 미래의 방향을 함께 설계하는 과정”이라며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무장애 영도’라는 공동의 약속을 차근차근 현실로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