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2025년 사회복무요원 연수 개최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11-14 16:45:40
모범 사회복무요원 교육감 표창, 사회복무요원 자산설계: 청년 Money Road’ 특강 실시
▲ 대구시교육청, 2025년 사회복무요원 연수

[메이저뉴스]대구시교육청은 오는 11월 14일 오후 2시,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각급 학교에 배치되어 있는 사회복무요원 32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복무요원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장애학생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 현장에서 맡은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과 업무 수행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대구시교육청 소속 사회복무요원들은 학교 현장에서 학습활동 지원, 보행 및 이동 지원, 차량 승·하차 지도와 급식 활동 등 장애학생의 원활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연수에 앞서 성실 복무 및 적극적인 업무 수행으로 모범이 된 사회복무 요원 10명에게 교육감 표창을 수여하고, 참석자 전원에게는 영화관람권을 제공하는 등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도 가진다.

또한, 경제컨설팅 전문기관 샘네트 대표인 정현주 강사를 초청하여‘사회복무요원 자산설계: 청년 Money Road’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을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이 실질적인 금융 및 재무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 초년생으로 자산(금융) 관리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사회복무요원들은 학교 현장에서 장애학생의 학습활동을 지원하는 교육공동체의 일원”이라며,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성실하게 병역의 의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