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교육지원청, ‘2026. 실력다짐 뜀틀!’ 학습지원단 역량 강화 특강 개최

충청 / 메이저뉴스 / 2026-01-13 16:55:27
경계선 지능·사회정서·수리력 등 분야별 전문가 초청 밀착형 특강 실시
▲ 제천교육지원청, ‘2026. 실력다짐 뜀틀!’ 학습지원단 역량 강화 특강 개최

[메이저뉴스]제천교육지원청은 1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충북학습종합클리닉 제천센터 학습지원단 20명을 대상으로 ‘2026. 실력다짐 뜀틀! 학습지원단 역량 강화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기초학력 지원의 최일선에 있는 학습지원단이 현장에서 마주하는 핵심 현안들을 단기 집중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2025년 학습서비스 만족도 98% 이상의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읽기 지도·정서 지원·수개념 형성 등 영역별 최고 전문가를 초청하여 밀도 있게 진행된다.

13일 진행된 첫 특강에서는 ‘경계선 지능 학생을 위한 읽기 지도’를 주제로 문해력 향상을 위한 실천적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14일에는 ‘사회·정서 지원을 통한 학생 지도 방안’ 특강이, 15일에는‘초등 저학년 수개념 지도’ 특강이 차례로 열려 현장에 즉시 적용 가능한 지도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충북학습종합클리닉 제천센터는 이번 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학습지원단의 지도 전문성을 한층 끌어올려,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코칭’의 질을 더욱 높여나갈 방침이다.

이범모 교육장은 “이번 특강이 학생들의 학습 뜀틀이 되어줄 지원단의 전문성을 한층 더 단단하게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림지 천년의 숨결, 창의로 여는 제천교육’의 비전 아래,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촘촘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초학력 보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