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년 경력단절예방 토크콘서트' |
[메이저뉴스] 충남경제진흥원 내 충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9월 23일 서산고용복지+센터 6층 생활문화센터에서 경력단절 여성과 구직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경력단절예방 토크콘서트'제2회차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지난 1회차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행사로 경력단절 여성의 자존감 회복과 재도전 동기 부여를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취업 성공사례 발표 ▲멘토링 토크콘서트(인사담당자 패널 참여) ▲커리어 다짐 프로그램 ▲네트워킹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행사에서는 사회복지 분야와 사무직 등 다양한 직종에서 재취업에 성공한 3인의 사례 발표가 이어졌으며, 인사담당자 패널은 현장 경험과 조언을 전하며 참가자들의 현실적 고민을 함께 나누었다.
이어진 커리어 다짐 프로그램에서는 모든 참여자가 다짐을 작성·공유하며 자기 주도적 동기 부여와 재도전 의지 강화의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네트워킹 및 현장 상담 시간을 통해 기관–참여자–기업 간 연계가 확대되면서, 취업 연계 가능성과 경력 유지 지원 효과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참석자들은 “취업 성공사례와 패널 조언을 통해 희망과 용기를 얻었다.”, “커리어 다짐 프로그램이 자기 동기 부여에 큰 도움이 됐다”는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충남광역새일센터 관계자는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토크콘서트는 다양한 경력 복귀 모델을 제시하고, 여성들의 재도전 의지를 강화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여성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