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자기혈관 숫자알기’홍보 캠페인 운영

인천 / 메이저뉴스 / 2025-09-30 17:00:26
▲ ‘자기혈관 숫자알기’홍보 캠페인 운영

[메이저뉴스] 옹진군은 군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건강생활실천 확산을 위해 지난 26일 옹진 섬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파도광장)와 29일 인천연안여객터미널에서‘자기혈관 숫자알기 홍보 캠페인’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 속 건강 체크와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유도하는 현장 중심 캠페인으로, 도서지역 주민과 관광객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지난 26일 장터 행사에서는 ▲혈압 ▲혈당 ▲당화혈색소 측정과 함께 ‘자기혈관

숫자알기’ 확인 서비스가 진행되어, 참여자들이 스스로 자신의 혈관 건강 상태를 수치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29일에는 연안여객터미널 행사에서는▲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 리플릿 배포 ▲금연·절주·식습관 개선 상담, ▲생활수칙 안내 등 정보 중심의 건강 홍보 캠페인을 운영했다.

박혜련 옹진군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생활습관 관리로 예방이 가능한 질환인 만큼, 군민들이 스스로 건강을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캠페인을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건강체험과 홍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군민 건강수명 연장과 건강격차 해소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