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2025 장애인복지증진대회’ 성료…포용과 화합의 장 펼쳐져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11-18 17:15:42
▲ 기장군, ‘2025 장애인복지증진대회’ 성료…포용과 화합의 장 펼쳐져

[메이저뉴스]기장군은 18일 기장체육관에서 (사)부산광역시기장군장애인협회(회장 최춘동) 주관으로 ‘2025년 기장군 장애인복지증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권익 신장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정종복 기장군수를 비롯해, 기장군의회 의원, 부산시의회 의원,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약 800명이 참석해 따뜻한 포용과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행사는 신나는 장구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표창장 및 감사패 수여식 ▲장학금 및 가정지원금 ▲후원물품 전달 ▲대회사 ▲축사 ▲격려사 ▲초청가구 공연 ▲장애인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행사장 내에서 ▲장애인 인권 안내 및 상담(부산광역시인권센터)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안내(기장군장애인협회) ▲장애인 복지시책 안내 및 상담(기장군) 부스가 마련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최춘동 협회장은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더욱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라며,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협회가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장애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올해 저소득중증장애인 교통비 지원을 시작하는 등 다양한 장애인 편의 증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내년에도 ▲장애인회관 장애인주차구역 확대 및 편의시설 확충 ▲전동보장구 충전기 설치 확대 ▲장애인 이동식 경사로 설치 지원사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