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로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다 한국자유총연맹 북구지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실시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11-19 17:15:39
▲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로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다 한국자유총연맹 북구지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실시

[메이저뉴스]한국자유총연맹 대구북구지회(회장 최용원)는 11월 19일 수요일 옻골공원에서 대구경북 정보통신 사랑나눔회(회장 최홍철), 북한이탈주민 및 대학생 봉사단을 비롯한 회원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2025 따뜻한 겨울맞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 이날 행사에서는 북구청과 자매결연을 맺은 괴산군의 절임 배추(4,800kg)로 김치 580상자를 담그고, 관내 보육원, 보훈단체, 북한이탈주민과 23개 동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 최용원 회장은“우리 회원들의 정성과 따뜻한 정이 담긴 김장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활기차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자그마한 위안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 배광식 북구청장은“김장 나눔은 단순한 음식 제공의 차원을 넘어, 정성껏 손수 담근 김치를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누는 과정을 통해 취약계층의 경제적·정서적 어려움과 고립감을 해소해 주는 나눔 문화의 상징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준비해 주신 한국자유총연맹 북구지회 회원과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