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 2022년 청주시 작은도서관 운영자 교육 실시

충청 / 메이저뉴스 / 2022-11-22 17:20:14
24일, 29일 작은도서관 운영자 대상 기본·심화교육 실시
▲ 청주시립도서관, 2022년 청주시 작은도서관 운영자 교육 실시

[메이저뉴스]청주시립도서관은 오는 24일과 29일 금빛도서관 1층 공연장에서 지역 내 작은도서관 운영자를 대상으로 '2022년 작은도서관 운영교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주시가 작은도서관 종사자의 운영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실시하는 것으로, 올해는 작은도서관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무역량을 중심으로 기본교육과 심화교육으로 나눠 진행된다.

오는 24일 진행하는 기본교육은 개관한지 2년 이내 또는 개관을 준비 중인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한다. 작은도서관 운영 어떻게 하나 : 작은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운영(김보일 한남대 문헌정보학과 교수), 지역격차와 도서관(박소희 늘푸른어린이도서관관장), 마을공동체의 거점 작은도서관(임은아 석수골작은도서관 관장)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1시부터 6시까지

이어 29일에는 2년 이상 운영 중인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심화교육이 이뤄진다. 내용은 작은도서관 관련 세무 교육(김정윤 세무법인 위드플러스 세무사), 작은도서관 무엇에 도전해야 할까?(박미숙 고양시립일산도서관 관장), 우리동네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과 활용(강정아 제천기적의도서관 관장)이다.

연제완 청주시립도서관장은 “이번 교육이 지역 내 작은도서관 운영자의 전문성이 향상되고, 내실 있는 작은도서관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