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지에서 피어난 주민 화합의 장, 사상구 모라동 ‘모모락축제’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10-28 17:30:43
▲ 사상구 모라동 ‘모모락축제’

[메이저뉴스]부산 사상구는 지난 25일 모라동 도시재생사업지인 모라전통시장 일원에서 ‘모라로 모여樂 모모락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서로 빛나라 모라’를 주제로 체험 프로그램·놀이마당·무대공연·경품 이벤트·일일카페·먹거리 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어우러져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무대에서는 청소년 난타공연, 태권도 시범단, 트로트 공연, 청춘컵타, 어린이 치어리딩 등 다양한 공연이 이어졌으며, 모래내 기네스 게임, 랜덤플레이 댄스 대결 등 참여형 이벤트가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또한 식물 화분 만들기, 키링 만들기, 나만의 윷 꾸미기 등 체험 프로그램과 오자미 던지기, 켄다마, 달고나 게임 등 놀이마당, 그리고 일일카페가 함께 운영되어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조흥래 모래내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많은 주민들이 찾아주셔서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축제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지역 업체와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사상구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지역 상권이 함께 어우러진 도시재생의 모범사례”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지역공동체 축제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