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중등학생영자신문(USEN) 고등학생 기자단 울산대와 연계하여 글로벌 역량강화 체험활동

교육 / 최동환 기자 / 2022-07-14 17:35:03
영작문 기사쓰기 및 콘텐츠 제작 특강 참여로 기자 활동 역량 강화
▲ 중등학생영자신문 고등학생 기자단

[메이저뉴스] 울산광역시교육청이 14일 울산중등학생영자신문(USEN) 고등학생 기자단을 대상으로‘글로벌역량강화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울산교육청은 기자단 학생에게 기자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진로탐색과 미래 설계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울산대학교와 협력하여 지역 대학과의 연계 프로그램을 통한 대학의 교육 기여도 증대 및 학생들에게는 진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활동으로 참가자의 호응이 높았다.

구체적으로 울산대학교 영어영문학과의 외국인 전임교원의 영자신문 기사 작성에 관한 특강, 입학홍보팀과 함께 하는 영상콘텐츠 제작 특강 및 멘토링으로 운영됐다.

특히 사전 설문을 통해 참가 학생들의 희망과 흥미를 반영한 맞춤형 체험 행사를 운영하고, 선배들의 카드뉴스, 영상콘텐츠 제작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체험활동에 참가한 한 고등학생은 “영어로 기사를 쓸 수 있는 능력과 기사 내용을 효과적으로 영어로 전환하는 능력에 대해 배워서 유익한 체험활동이었으며 영자 신문기자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울산교육의 홍보 메신저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체험활동에 참가한 모든 학생 기자들이 영자 신문기자로서의 역량과 자질을 높일 기회가 되었기를 희망하며, 지역 대학과의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및 미래 설계의 기회를 마련해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