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광양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제9기 졸업식 개최

광양 / 메이저뉴스 / 2025-12-18 17:50:38
배움으로 더 빛나는 인생 2막, 어르신 12명 졸업
▲ (사)대한노인회 광양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제9기 졸업식 개최

[메이저뉴스](사)대한노인회 광양시지회는 지난 17일, 광양시지회 회의실에서 부설 노인대학 제9기 졸업식을 개최하고,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어르신 12명에게 졸업장을 수여했다.

이날 졸업식은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졸업장 및 상장 수여 ▲축사 ▲졸업생 답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졸업생과 가족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광양시지회 임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졸업의 기쁨을 함께 나누며 의미를 더했다.

졸업생 가운데는 80세 이상 고령 어르신 10명이 포함돼 눈길을 끌었으며, 한 해 동안 한 번도 빠짐 없이 모든 강의에 참석한 개근 졸업생 4명도 있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행사는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 부르는 석별가로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됐다.

김종규 지회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배움의 열정을 놓지 않고 꾸준히 참석해 주신 어르신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졸업이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즐겁고 유익한 배움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대한노인회 광양시지회 부설 노인대학은 1982년 설립 이후 서부대학과 동부대학 2개 대학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1997년 제1기를 시작으로 2023년 제8기까지 총 24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노인대학에서는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노인으로서의 품위 향상과 현대사회 적응 능력 배양을 목표로, 사회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과 함께 주 1회 정기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선진도시 탐방을 통한 자연·문화 체험, 수강생 간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는 현장학습도 병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제9기 노인대학은 어르신들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와 활기찬 노후생활 지원에 중점을 두고, 교양강좌를 비롯해 ▲건강·생활체육 ▲정보화 교육 ▲문화예술 체험 ▲현장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