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소방서, 2025 여수시의용소방대 성과공유회 개최

여수 / 최정례 기자 / 2025-12-19 18:00:05
섬과 바다가 이어지는 여수, 안전을 지켜온 헌신을 나누다
▲ 여수소방서, 2025 여수시의용소방대 성과공유회 개최

[메이저뉴스]여수소방서와 여수시의용소방대연합회는 12월 18일, 여수소방서에서 '2025 여수소방서·여수시의용소방대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섬과 바다가 이어지는 여수 지역의 안전을 위해 한 해 동안 헌신해 온 의용소방대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활동 방향과 계획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정기명 여수시장, 백인숙 여수시의회 의장, 이광일 전라남도의회 부의장, 박근섭 여수시의용소방대연합회장, 윤시숙 여성연합회장을 비롯한 의용소방대원 등 13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2025년 여수시의용소방대 주요 활동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 소개, 감사패 수여, 기념사와 축사, 2025년 성과 보고 및 2026년 활동 계획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안전문화 확산과 의용소방대 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정기명 여수시장, 백인숙 여수시의회 의장, 이범송 안전총괄과장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정기명 시장은 “의용소방대는 화재와 재난 현장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지역 안전의 든든한 버팀목”이라며 “여수시는 앞으로도 의용소방대가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행정적·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근섭 연합회장은 “의용소방대는 재난 현장뿐만 아니라 화재 예방과 생활안전, 지역 봉사활동까지 시민 곁에서 묵묵히 역할을 수행해 왔다”며 “이번 성과공유회를 계기로 더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서승호 서장은 “의용소방대는 지역 안전의 든든한 동반자”라며 “앞으로도 행정과 시민, 의용소방대가 함께 협력해 더 안전한 여수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