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전남도청 ‘고향사랑 기부의 달’ 홍보관 운영

전라 / 메이저뉴스 / 2025-12-05 18:05:07
유자 향 가득한 고흥, 기부하면 혜택이 돌아오는 고향사랑
▲ 고흥군, 전남도청 ‘고향사랑 기부의 달’ 홍보관 운영

[메이저뉴스]고흥군은 12월 5일 전남도청 1층 윤선도홀에서 열린‘2025년 전라남도 고향사랑 기부의 달 행사’에 참여해 고향사랑 홍보관을 운영하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및 참여 확산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전라남도와 시·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청·교육청·출자·출연기관 직원 등 약 500여 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고흥군 홍보관은 ▲대표 답례품 전시 ▲현장 기부 상담 ▲모바일 간편결제 안내 ▲앱(App) 체험 이벤트 등을 운영하며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특히 농수특산물 중심의 답례품을 실물 전시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고흥소방서가 함께 참여했으며, 전남도청고흥군향우회도 방문해 답례품 전시와 기부제 홍보 운영 상황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과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와 지역 상생 효과 등에 대해 자연스러운 대화가 이어졌다.

홍보관에서는 ▲10만 원 기부 시 전액 세액공제 ▲기부금액의 30% 이내 답례품 제공 ▲연말 기부 이벤트 추가 혜택 등 실질적인 혜택을 명확하게 안내해 많은 참여 문의로 이어지는 등 긍정적 반응을 확인했다.
특히 “연말정산 혜택과 답례품을 함께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알려지며 방문객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군 행정과 관계자는 “도내 시·군과 기관이 함께한 자리에서 고흥군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연말까지 답례품몰 홍보, 현장 이벤트, 혜택 안내를 지속해 기부 참여 분위기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