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복지대상자 확인조사로 복지급여 적정성 확보에 매진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11-10 18:15:15
복지대상자 사회보장급여 2025년 하반기 확인조사 실시
▲ 복지대상자 사회보장급여 2025년 하반기 확인조사

[메이저뉴스]울산 남구는 이달부터 12월 말까지 2개월간 13개 복지사업 복지대상자를 대상으로 복지급여 적정성 확보를 위해 사회보장급여 확인조사를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확인조사는 국민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과 한부모가족 등 13개 복지사업 대상자 중 소득·재산 등의 변동사항이 있는 3,367세대가 대상이다.

주요 조사방법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건강보험 보수월액, 산재· 고용보험 가입 여부, 금융기관과 국세청 등 관련 기관 통보자료를 활용해 복지대상자와 부양의무자의 소득·재산 변동사항을 조사한다.

급여와 자격 변동자에 대해서는 본인 사실확인과 소명 기회를 제공해 사회보장급여 자격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할 예정이다.

또한 중지대상자의 권리구제를 위한 긴급지원과 차상위계층 지원, 민간후원 연계 등 다각적인 면에서 안내할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사회보장급여 확인조사는 복지급여 적정성 확보를 위해 신속히 처리하고 부정수급 관련 조사는 철저히 진행해 보장비용 징수로 복지예산 누수를 방지할 예정이다”며“이번 조사로 복지급여 감소 및 중지대상자가 발생함에 따라 기타 복지 서비스 연계와 권리구제 등을 통해 생활전반의 어려움이 최소화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