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국제교육원, 세계시민교육 영어토론캠프 성료

강원 / 메이저뉴스 / 2025-12-17 18:15:23
“논리적 영어 말하기 능력과 글로벌 이슈 해결 능력 동시 함양”
▲ 강원국제교육원, 세계시민교육 영어토론캠프 성료

[메이저뉴스]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국제교육원은 12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간 운영한 ‘2025년 세계시민교육 영어토론캠프 3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강릉여자고등학교와 석정여자고등학교 학생 16명이 참여해 ‘가짜 뉴스’와 ‘인권 침해 국가 제재’ 등 국제사회의 주요 쟁점을 주제로 찬반 토론 배틀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영어로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표현하고, 상대방의 주장에 근거를 들어 대응하는 과정을 통해 영어 말하기 능력과 세계시민 역량을 함께 키웠다.

‘세계시민교육 영어토론캠프’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1박 2일 외국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국제사회의 주요 현안을 탐구하며 영어로 자신의 주장을 체계적으로 전개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캠프는 △세계적 이슈를 영어로 토론하며 사고력을 확장하고 △팀 기반 토론 배틀을 통해 협력과 협동심을 기르며 △논리적 구조를 갖춘 체계적인 영어 말하기 능력을 집중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됐다.

변미영 원장은 “학생들이 영어토론 캠프를 통해 토론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상대방의 주장에 대응할 근거를 찾고 발표하는 과정을 거치며 협동심과 고차원적인 영어 사용 능력을 기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 영어토론 캠프의 참가 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