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하반기 충북도 투자협약기업 초청 간담회 개최

충청 / 메이저뉴스 / 2023-11-13 18:20:28
도내 투자협약기업 애로사항 청취·해결의 장 마련
▲ 2023 하반기 충북도 투자협약기업 초청 간담회 개최

[메이저뉴스]충청북도는 13일 충북테크노파크 컨퍼런스룸에서 도내 투자협약기업을 초청하여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듣는 투자협약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최근 고금리 장기화 및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더해 이스라엘·하마스 사태 등 대외 불확실성 확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투자협약기업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간담회는 ㈜심텍, ㈜휴온스, ㈜에코프로에이치엔 등 10개 기업,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명규 경제부지사의 주재로 진행됐으며, 기업들은 공통적으로 인력채용의 어려움을 토로했고, 정주여건 개선 등에 대하여 건의했다.

이에 도는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사업,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 투자협약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지원사업 등 각종 지원시책에 대해 안내했고, 건의된 각종 규제완화 및 제도개선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부처와 적극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충북도 김명규 경제부지사는 “도내 투자협약기업과 수시 간담회를 통해 기업인분들의 목소리를 듣고 같이 해결책을 고민해 보려고 한다”라며, “충북도는 충북형 도시근로자 지원사업 및 정주여건 개선사업의 확대추진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으며, 오늘 말씀해주신 건의사항들은 시·군과 협의하여 조속히 해결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