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청운면민과 함께하는 소통한마당 |
[메이저뉴스]양평군은 15일 ‘2026년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한마당’의 일곱 번째 일정으로 ‘쉬놀며 미래를 꿈꾸는, 살고 싶은 전원도시’ 청운면을 방문해 면민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오전 청운면 복지회관 1층에서 열린 소통한마당에는 전진선 양평군수, 황경구 청운면장, 도·군의원, 관내 기관·단체장과 청운면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의 첫 순서로 지난 한 해 청운면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으며, △청운면 기초생활거점 조성 △용문~홍천 간 광역철도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청운 파크골프장 및 맨발길 조성 △양평수박축제의 성공적 개최 등의 성과를 면민들과 함께 되돌아봤다.
이어 2026년 청운면 도약을 위한 향후 추진 계획으로 △청운 우리동네 거점돌봄센터 건립 △청운면 청드림 채움사업 추진 △청운 다목적 체육시설 건립 등 동부권 발전과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한 주요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이후 진행된 군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청운시장 내 전선 지중화 사업 요청 △청운면 생산 농산물의 안전한 유통망 구축 건의 △수박축제 행사 시 주차장 조성 △청운탁구장 시설 개선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에 대해 관련 국·소장과 담당 부서장들이 현장에 배석해 직접 답변하며 활발한 소통을 이어갔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오늘 청운면 소통한마당을 통해 들은 면민의 목소리를 군정에 충실히 반영하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적극 행정을 통해 군민이 실질적으로 만족하는 생활 밀착형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날 접수된 건의사항에 대해 향후 관련 부서 검토를 거쳐 해결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