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남양주시 진접농협 고향주부모임, 취약계층에 김치 100박스 후원 |
[메이저뉴스]남양주시는 28일 진접농협 고향주부모임(회장 강한숙)이 동절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준비한 김장 김치 100박스(10kg)를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재균)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식생활 지원이 필요한 가정을 돕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시는 지역공동체가 참여하는 나눔 활동이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높이고 지역 복지 기반을 강화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전달식에는 진접농협 고향주부모임 회원들과 진접읍 관계자,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이 참여해 기탁 절차를 진행했다. 고향주부모임은 회원들이 정성으로 준비한 김치가 필요한 가정에 안전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협의체에 전달했다.
강한숙 회장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싶어 김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진접읍 관계자는 “매년 따뜻한 마음을 실천하는 고향주부모임에 감사드리며, 전달된 김치가 꼭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접농협 고향주부모임은 2021년부터 꾸준히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을 이어오며 지역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시는 고향주부모임의 지속적인 기부 활동이 지역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민·관 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