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제2회 천안시보육정책위원회 개최… 보육환경 개선

충청 / 메이저뉴스 / 2025-09-29 18:25:17
국공립어린이집 운영규정 변경 등 심의·의결
▲ 1. 천안시가 29일 제2회 천안시 보육정책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

[메이저뉴스] 천안시가 29일 제2회 천안시 보육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보육정책위원회는 보육 전문가와 보호자 대표, 어린이집 원장 등으로 구성된 심의·자문 기구로, 변화하는 보육환경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보육정책위원회는 이날 국공립어린이집 운영규정 변경, 농촌 등 벽지지역 교사 대 아동비율 특례 적용,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 재위탁 등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이번 심의 통과로 국공립어린이집 운영규정 심의 방법을 기존 보육정책위원회 심의에서 국공립어린이집 분과 자체 심의로 규정을 변경해 변화하는 보육사업 지침에 신속하게 대응한다.

교사 확보가 어려운 농촌과 도서, 벽지지역을 대상으로 교사 대 아동비율 특례가 적용된다.

해당지역에 교사 대 아동비율을 조정해 구조적으로 부족한 교사 수급 문제를 완화하고, 보육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시는 위원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토대로 국공립어린이집 운영의 자율성을 강화하고, 교사 확보 문제를 해소하는 등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석재옥 아동보육과장은 “이번 위원회를 통해 변화하는 보육환경에 적극 대응해 보육교사 인력난을 해소하고, 보육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모와 아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