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오송 정주여건 개선사업 추진상황 주민설명회 개최

충청 / 메이저뉴스 / 2025-10-01 18:25:17
도로교통, 생활환경 등 현안 중심… 주민 목소리 경청해 반영
▲ 오송 정주여건 개선사업 추진상황 주민설명회

[메이저뉴스]청주시는 1일 흥덕구 오송읍 복지회관에서 신병대 청주부시장 주재로 오송 정주여건 개선 추진상황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에는 관계 공무원과 지역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오송지역 도시개발과 인구 증가로 늘어난 생활 수요에 따른 주민 불편사항 개선과 오송 발전 추진현황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현재 추진 중인 28개 정주 여건 개선과제 가운데 주민 관심이 높은 도로·교통, 생활·환경 분야 18개 과제에 대한 추진 상황을 공유했다.

주요 과제로는 △오송역 복합환승센터 건립 △오송 지하차도 개설 △마을버스 및 교통편의 개선 △미호강 친수공간 조성 △오송 라켓스포츠센터 건립 △청주OSCO 운영 활성화 △KAIST 오송 바이오메디컬 캠퍼스타운 조성 △오송생명과학단지 재생사업 등이 있다.

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신규 과제 발굴과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신병대 부시장은 “오늘 설명회는 오송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함께 해결책을 찾아가기 위해 마련됐다”며 “주민들께서 말씀해 주신 건의사항들을 면밀히 검토해 앞으로 오송이 더욱 살기 좋은 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송은 최근 5년간 인구가 2만1천750명에서 4만5천823명으로 110% 늘어나는 등 청주시 내에서 가장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이고 있는 지역으로, 시는 이에 따른 생활 인프라 확충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