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2년 생명의 다리 조성 사업 탄금교 신규 로고 라이트 및 음성 안내 기기 설치” |
[메이저뉴스]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2022년 생명의 다리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탄금교에 자살예방 로고 라이트 및 음성 안내 기기를 설치했다.
충주시는 교량 수난 사고 예방을 위해 생명의 다리 조성 사업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고 충주경찰서, 충주소방서와 논의를 거듭하여‘탄금교’에 설치했다
본 사업은 낙후되고 투신 시도에 취약한 교량 주변 환경을 개선하고 생명존중문화를 형성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탄금교의 양쪽 입구에는 자살예방 로고 라이트 및 음성 안내 기기가 설치 됐으며 앞으로 차량 또는 사람이 이곳을 지나가게 되면 생명존중 이미지와 메시지가 송출된다. 또한 생명존중 이미지에는 정신건강상담기관 연락처가 첨부되어 자살위기에 놓인 시민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유도했다.
12월 16일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주최 하에‘2022년 생명의 다리 조성 기념식’이 진행됐고 충주시보건소, 충주소방서, 충주경찰서가 참여한 가운데 로고 라이트 및 음성 안내 설치 경과보고와 기기 시연 등이 이루어졌다.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문석우 센터장은“지역사회 자살예방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자살의 위험성에 노출되어 있는 시민들을 조기 발견하고 개입하여 실질적인 도움 제공이 이루어지길 바란다. 또한 충주시의 자살예방 환경 조성과 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