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년이룸, ‘내 안의 행복을 찾아서’ 심리 정서 지원 프로젝트 성료

경기 / 메이저뉴스 / 2025-11-25 18:30:43
▲ 이천시 청년이룸, ‘내 안의 행복을 찾아서’ 심리 정서 지원 프로젝트 성료

[메이저뉴스]이천시 청년일자리카페 ‘청년이룸(이천시 경충대로 2701-32)’은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 청년들이 정서적 회복탄력성을 강화하여 의미 있는 일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심리 정서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몸과 마음을 동시에 돌봄으로써 정서적 안정 기반을 마련하는 본 과정은 ▲마음 들여다보기 ▲마음 정리하기 ▲나를 표현하기 등 3부문으로 구성되어, 심리상담, 명상, 아로마테라피, 스타일링 컨설팅, 헬스 개인 훈련(PT) 등을 체험하고 참가자들이 스스로 행복 목표를 선언하는 것으로 마무리해 더욱 의미가 있었다.

한 프로그램 참가자는 “불안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하며, “자존감이 회복되고, 새로운 도전을 할 용기를 얻었다”라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취업 및 직장 문제 등으로 지친 청년들에게는 마음 건강을 지키는 것이 최우선이 되어야 한다”라고 하며, “청년들이 이번 교육을 계기로 정서적 면역력을 키우고, 삶의 활력을 되찾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 청년일자리카페는 청년들의 심리적 안전망을 확충하고, 사회적 관계망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