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자매결연 홍범도함 제천엑스포 방문 환영

충청 / 메이저뉴스 / 2025-09-28 18:40:17
▲ 방문 현장 사진

[메이저뉴스]제천시는 지난 25일, 자매결연을 맺은 해군 잠수함사령부 소속 홍범도함의 박종득 함장과 승조원 23명이 1박 2일 일정으로 제천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홍범도함은 지난 2017년 제천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매년 보훈장학금 전달, 부대 위문 행사 등 상호 교류 활동을 통해 끈끈한 유대를 쌓아왔다. 이번 방문은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개최를 맞아 ‘의병의 고장 제천’에서 호국정신을 되새기고 교류를 강화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시는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행사장을 방문한 홍범도함 승조원들을 맞아 환영식을 열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환영 인사에서 “제천시는 투자유치 등 여러 분야에서 성과를 거두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로 성장하고 있다”며, “조국 해양 수호의 임무를 수행하는 홍범도함 승조원 여러분도 함께 발전하고 성장하기를 바란다. 제천을 고향처럼 느끼며 이번 방문이 편안한 휴식과 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득 함장은 “제천시와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며, 승조원들이 따뜻한 환영을 받아 큰 힘이 된다”며, “제천의 사계절이 담긴 영상을 보니 앞으로 더 자주 제천의 수려한 자연을 접하고 싶다”고 화답했다.

홍범도함 승조원들은 환영식 이후 엑스포 주요 전시장을 비롯해 자양영당과 의림지를 둘러보고, 지역 농특산물을 체험하며 제천의 문화를 직접 경험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