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청북도, 2022년 민주평통 충북지역 자문위원 연수 개최 |
[메이저뉴스]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북지역회의는 16일 더빈켄벤션 컨퍼런스홀 2층에서「2022년 충북지역 자문위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자문위원 연수에는 이재한 충북부의장을 비롯한 충북지역 11개 협의회 협의회장과 자문위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평화통일정책 등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자문위원의 정책건의 및 통일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추진됐으며, 개회식, 축사, 전문가 강연1 (정유석 IBK경제연구소 연구위원), 전문가 강연2(박병광 국가안보전략연구원 국제협력센터장), 자문위원 참여 이벤트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한 충북부의장은“바쁜 와중에도 오늘 자문위원 연수에 참석해주신 충북지역 자문위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남북 관계가 교착상태에 빠져 있는 현 상황이 하루빨리 나아지길 바라며, 오늘 연수가 위원 여러분들의 평화통일 활동을 추진하는 데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규 충청북도 경제부지사는“최근 경색된 남북관계 속에서도 평화통일에 대한 우리의 시대적 사명은 퇴색되지 않을 것이며, 한반도 평화실현의 길로 나아가는 데 끊임없이 노력하고 계신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오늘 행사를 통해 여러분들의 통일에 대한 염원과 의지가 160만 충북도민에게도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