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학부모 그린멘토와 함께 생태 감수성 키운다

교육 / 최동환 기자 / 2025-09-21 19:11:08
15일부터 30일까지 260명 대상 ‘학부모 그린멘토 양성 연수’온․오프라인 진행
▲ 경남교육청

[메이저뉴스]경상남도교육청은 15일부터 2주간 도내 희망 학부모 260명을 대상으로 ‘2025 경남교육청 학부모 그린멘토 양성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삶을 실천하기 위해 학부모의 인식을 높이고, 가정과 학교가 함께하는 생태적 전환의 필요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15일부터 30일까지는 자연과 기후 변화 대응, 자원 절약, 환경 보호를 주제로 총 15차시의 온라인 연수를 진행한다. 이어서 10월 18일에는 창녕 우포늪 일대에서 생물 다양성 보전과 생태 감수성 향상을 위한 현장 체험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학부모 그린멘토(Green Mentor)’는 지역과 가정에서 기후 행동을 실천하는 학부모를 뜻하며, 경남교육청은 2021년부터 이 사업을 통해 학부모 대상 생태전환교육 연수를 이어오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학부모 그린멘토 양성’ 외에도 교육공동체와 함께 탄소 중립과 생물 다양성을 위한 ‘탄·생 운동’, 에너지·플라스틱 줄이기 운동, 학생․학부모 대상 환경 교육 사업을 통해 탄소 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박진우 기후환경교육추진단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의 생태전환교육이 도민과 함께하는 기후 위기 대응 교육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