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급식 위생관리 전문성 강화로 신학기 대비

교육 / 최동환 기자 / 2026-02-20 19:40:13
학교급식관계자의 역량 강화를 통한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 조성
▲ 2026년 상반기 학교급식관계자 직무연수 현장

[메이저뉴스]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2026년 2월 20일 관내 공립단설 유치원 및 초·중·고·특수학교 영양교사, 영양사 77명을 대상으로‘2026년 상반기 학교급식관계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청백리홀)에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신학기 대비 학교급식 현장의 위생 관리 역량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식중독 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여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신뢰받는 급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신학기 대비 학교급식 위생관리 전략 및 식중독 예방 실무 ▲2026년도 학교급식 기본방향 및 주요 정책 안내 등 직무 전문성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이어지는 2부 세션에서는 고강도 직무 스트레스를 겪는 급식 관계자들의 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해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회복탄력성’을 주제로 한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석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정숙경 교육장은“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은 안전한 먹거리에서 시작되는 만큼, 학교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시는 영양(교)사 선생님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연수가 급식 위생의 내실을 기하고, 지친 심신을 재충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현장 맞춤형 연수와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위생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학교급식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